통일기록관

  • 통일기록관

7차 범민족대회 -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96 범민족회의 공동결의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측본부 조회22회 작성일 20-12-24 13:31

본문

발표일 : 19960815

첨부파일

<제7차 범민족대회>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96 범민족회의 공동결의문


오늘 우리들은 조국반도에서 평화와 전쟁, 통일과 분열 사이의 대결이 전례없이 격화되고 있는 엄혹한 시기에 남북해외 3자 합의에 따라 서울, 평양, 중국 심양에서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96 범민족회의를 개최하였다.


반통일 세력의 집요한 방해책동을 물리치고 96 범민족회의를 성사시킨 것은 민족의 단합된 힘 으로 새 전쟁을 막고 평화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나가려는 통일애국 세력이 거둔 또 하나의 커다란 승리로 된다.


대회에 참가한 우리들은 민족사의 엄숙한 요청을 가슴깊이 새기고 모든 것을 다 바쳐 전쟁위험 을 평화의 국면으로 돌려세우며 조국통일의 돌파구를 열어나갈 의지를 더욱 굳게 다지면서 다음 과 같이 결의한다.


1. 조국통일 3대 원칙을 변함없이 확고히 고수하고 연방제통일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더 욱 힘차게 벌일 것이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 3대 원칙과 연방제통일방안은 민족공동의 조국통일 원 칙이며 목표이다.

우리들은 정세가 어떻게 변하든 조국통일 3대 원칙을 조국통일운동의 기초로 삼고 그를 철저히 구현해 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분열적인 사이비 통일방안들을 배격하고 해내외 동포들 속에서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 인 연방제통일방안에 대한 지지자 대열을 확대해 나갈 것이 다.


2. 민족대단결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국통일의 주체를 더욱 튼튼히 꾸려나갈 것이다.

민족의 화해와 단결은 평화와 평화통일의 기본담보이다.

우리들은 민족애와 민족자주정신에 기초한 전민족대단결의 기치아래 해내외 통일애국 세력의 폭넓은 대연합을 실현할 것이다.

우리들은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가로막는 남의 <국가보안법>을 철폐시키기 위한 민족공동위원 회를 결성하여 민족적, 국제적 범위에서 <국가보안법> 철폐투쟁을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것이 다.

우리들은 남북대결을 격화시키는 남측 당국의 반북 모략책동을 단호히 저지파탄시킬 것이다.


3. 전쟁반대, 평화수호의 기치를 높이 들고 내외 호전세력의 새전쟁 도발책동을 저지파탄시킬 것이다.

오늘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전쟁을 막고 평화를 수호하는 것보다 더 절박한 과업은 없다.

우리들은 조국반도에 새로운 평화체제 수립을 위한 북미회담이 하루빨리 실현되도록 각방으로 투쟁할 것이다.

우리들은 나라의 정세를 격화시키는 남측 당국의 대규모 전쟁연습을 중지시키기 위한 투쟁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우리들은 남북사이의 군비경쟁을 격화시키는 남측 당국자들의 무기반입과 관비증강 책동을 단 호히 저지시킬 것이다.


4. 구속된 남측의 통일애국인사들을 석방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일 것이다.

구속된 범민련 남측본부 성원들을 비롯한 통일애국인사들을 석방시키는 것은 남, 북, 해외 통일 애국세력 앞에 나선 공동의 과업이다.

우리들은 부당하게 구속된 범민련 남측본부 성원들과 통일애국인사들을 석방시키고 그들의 명 예를 회복시키기 위한 투쟁을 강화할 것이다.

우리들은 통일애국운동에 대한 남측 당국의 파쇼적 탄압을 저지시키며 남에서 범민련과 범청학 련을 비롯한 모든 통일운동단체들의 활동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하여 투쟁할 것이다.

우리들은 세계의 각국 정당 단체들, 인권단체들과 국제기구들이 구속인사 석방과 통일운동의 자 유쟁취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 합세해 나서도록 국제적인 연대투쟁을 벌여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싸우는 남측의 구속된 통일애국인사들과 청년학생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지 성원하는 운동을 광범히 전개할 것이다.


5. 일본의 심상치 않은 군국주의화를 반대 배격하는 운동을 적극 벌여나갈 것이다.

일본은 우리 민족에게 가한 피해에 대한 보상이나 사과보다는 조국반도의 분단이라는 약점을 이용해서 과거를 덮어버리고 신 군국주의의 꿈을 노골화하고있다. 일본의 핵무장과 국사대국화가 우리 반도의 평화에 큰 위협으로 되고 있으며 이는 즉각 중단되어야 한다. 우리는 일본 지배층 속 에 도사리고 있는 이러한 망상이 평화와 정의를 사랑하는 일본인들에 의해 저지되고 평화, 친선과 선린우호의 국제질서를 지켜나가도록 연대해 나갈 것이다.


6. 해내외의 모든 통일운동단체들 사이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다.

해내외의 모든 통일운동단체들의 연대를 떠나서는 통일운동의 확대발전에 대하여 생각할 수 없 다. 우리들은 서로의 차이점을 통일애국의 정신으로 극복하고 통일애국운동에서 서로 연대하고 지 지하며 공동보조를 취해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통일운동 내부를 이간시키려는 반통일 세력의 교활한 책동에 경각성을 높이고 그것을 철저히 파탄시키며 통일운동단체들과 이들 사이의 접촉과 대화를 활발히 벌여나갈 것이다.


우리들은 반세기의 자랑스러운 투쟁정신을 이어 평화, 민족대단결과 조국퉁일을 위한 투쟁을 더 욱 과감히 벌림으로써 전쟁의 위험을 제거하고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의 전환적 국면을 열어나 갈 것이다.


1996년 8월 15일

서울 평양 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