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성명∙논평

  • 소식
  • 공지∙성명∙논평

[32차 반미월례집회 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남측본부 조회952회 작성일 21-01-05 18:33

본문

< 32차 반미월례집회 공지 >


1. 행사취지


- 지난 12월 14일, 국회에서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이 통과된 이후, 미국 정치계 일부와 유엔 등에서 이를 반대하는 입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토마스 오헤아 퀸타나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재검토를 권고했습니다. 그리고 미 의회에서 이에 대한 청문회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 그리고 남북공동선언을 위협하는 대북적대행위 금지정책을 반대하는 미국의 노골적인 내정간섭을 강력히 규탄해야 합니다. 


- 국방부는 올해 3월 둘째주와 8월 중순에 한미연합훈련을 진행하기로 하고, 미국과 최종조율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군 내부적으로 내년 3월 둘째주에 16일간, 8월 중순에 18일간 한미군사연습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미군사연습은 한반도 평화를 결정적으로 위협하고, 남북공동선언 이행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한미연합훈련은 반드시 중단되어야 합니다.  


- 현재 동북아 일대는 일촉즉발의 중대국면에 놓여 있습니다. 중미대결이 최고조로 악화되고 있고, 미일동맹을 중심 축으로 한미일군사동맹 강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우리는 전쟁을 부르는 한미동맹 해체, 내정간섭 반대, 반제자주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투쟁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2. 행사진행


- 명칭 : 내정간섭 중단! 평화협정 체결! 미군철수! 한미동맹 해체! 기자회견

 (32차 반미월례집회)

- 일시 : 2021년 1월 9일(토), 오후 2시 

- 장소 : 광화문 중앙광장(미대사관 앞)


- 주요구호 

 미국의 내정간섭 규탄! 한미군사연습 중단!

 전쟁위협, 내정간섭 미군철수! 한미동맹 해체!

 사대굴종 남북관계 파탄 문재인정부 규탄!


3. 유의사항


 - 이번 32차 반미월례집회 또한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9인 이내 기자회견 방식으로 진행되며, 발언자 참여로만 진행됩니다. 이 점 널리 양해바랍니다. 

 - 32차 반미월례집회는 1월 9일 오후2시 미대사관앞(세종대왕상앞)에서 진행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9인 기자회견으로 진행되지만, 반미투쟁에 함께 의지를 모아내기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내일 반미월례집회 유튜브 생중계 주소를 사전에 공유하니,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LSAnTVf1Yf8 --> 생중계 바로보기


https://youtube.com/channel/UCKgCwYkFYQqyWO9JbeaC6xQ --> 범민련 남측본부 유튜브 주소 (생중계 화면이 안 나올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