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
로그인 |
홈으로 | 사이트맵
민족의진로
민족의진로
민족의진로
함께읽는글
Home > 민족의진로 > 함께읽는 글
함께읽는 글

[3호] 투쟁소식

페이지 정보

범민련 남측본부 작성일17-10-23 02:59 조회256회

본문

만도기계 노동자 '명동성당 농성' 2개월!!! 


만도기계 노동조합 조합원들과 노동자들은 부도 이후, 10개월을 '생존권 사수'의 깃발을 들고 '세금유예 탄원 투쟁' '가압류 투쟁' '부당노동행위 고소고발 투쟁' '부분 파업' '전면파업' '2차에 걸친 대전 집결투쟁'등 억쇠풀 처럼 질기게 싸우다. 사측의 거짓말과 임금삭감, 김대중 정권의 정리해고를 넘어 노조말살의 음모에 맞서 하나같이 단결하여 투쟁하던중 9월 3일 경찰력 침탈 직전의 95%에 이르는 파업 참여율과 폭력경찰로부터 우리남편을 지키겠다'는 가족들의 투쟁을 만들었습니다.

이후 만도기계 노동자들은 조직력을 다시 복구해 들어가며, 명동성당에서 2개월이 넘는 투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민중의 기본적 생존권 보장없이 마구잡이식 정리해고로 하루아침에 실업자가 되어버린 만도기계 노동자들에 투쟁은 너무도 정당하고 당연한 투쟁입니다. 그러나 김대중 정권은 자신에 정치적 기반을 다지고 IMF라는 미명아래 노동자들을 죽음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구속동지 석방' '부실 경영진 구속' '민주노조 사수' '생존권 사수'의 요구를 걸고 시작된 수배자 중심의 명동성당 농성이 2달을 넘기고 있습니다.


현장 살아 움직이는 만도기계 노동조합

민주노조 사수!

생종권 사수!

구속동지 석방하고 무급휴직자 원상회복하라!

민주노조 말살하는 징계 탄압 중단하라!


열사 부모님들 국민회의 당사앞 철야농성 돌입!!


지난 11월 4일부터 열사 부모님들이 국민회의 당사앞에서 철야농성에 들어갔습니다.

민족민주유공자 명예회복과 예우에 관한 법과 의문사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을 위해 국민회의 앞과 국회앞에서 농성을 벌이고 계십니다.

11월 6일에는 한나라당 당사앞과 국민회의 당사앞에서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집회를 가졌습니다. 

이땅에 민주와 조국통일을 위해 자신에 목숨을 바쳐 투쟁하신 열사들에 명예회복과 의문사 진상규명은 반드시 이루워 져야 합니다.


한총련 황선대표 환영단 임진각 투쟁 전개!!


임진각에서 황선대표의 안전귀환 보장을 요구하며 자유로를 따라 판문점으로 황선학우를 맞이하러 가기 위해 3명의 한총련 대표가 달려갔습니다. 3명의 학우는 광운대 97, 98학번과 덕성여대 96학번의 학우들이라고 합니다.

민족이 같은 민족을 만나기 위해 방북을 한것이 무슨 죄이겠습니까? 조국통일을 위한 열정이 높은 것이 죄가 된단 말입니까?

민족의 자랑스런 딸 황선학우를 잡아가둔 김대중 정권은 황선학우를 즉각 석방하고 국가보안법을 해체해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제2건국이며 우리 민족이 다 사는 길입니다.


“양심수 없는 나라”진행


지난 10월 31일 민중의 기본권 보장과 양심수 전원 석방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와 한양대학교 주체로 ‘민중의 기본권 보장과 양심수 전원 석방, 국가보안법 철폐를 위한 민중대동제’가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인권 대통령이라고 자처하는 김대중 정부에서도 수없이 많은 양심수들이 아직도 차디찬 감옥에서 양심을 지켰다는 이유로 갖혀 있습니다. 이러한 양심수 전원 석방과 국가보안법 철폐를 외치며 노동자, 청년, 범민련, 민주노총, 민가협, 유가협, 청년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양심을 노래하는 자리였습니다.

1,500여명에 참가자들은 하나같이 양심수 석방과 국가보안법은 반드시 철폐되어야 한다는 목소리를 외치며, 이후 국가보안법 철폐투쟁과 조국통일 투쟁을 결의하였습니다.


98 한국 민중대회 성사!!!


11월 8일 노동자, 농민, 빈민, 청년학생, 모든 민중이 한자리에 모여 민중 생존권 사수를 위해 하나같이 일떠 섰습니다. 김대중 정권이 들어선지 10개월이 된 지금, 이땅은 실업천국이 되어버렸습니다. 민중들은 일자리를 일어 자살을 하고, 가족이 전체 집단 자살을 하는 현실, 다 죽어가고 있는 민중들이 속출하고 있는데, 김대중 정권은 기만적인 정리해고를 단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 민중이 하나의 목소리를 외쳤습니다. 


전민중의 대단결로 경제파탄 주범 처벌하라!!

정리해고 철회하고 민중 생존권 보장하라!!

국가보안법 철폐하고 양심수를 석방하라!!

IMF 해결 능력없는 김대중 정권 각성하라!!

개혁의 주체는 민중이다, 미국과 제국주의에 아부하는 김대중 정권 각성하라!!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남측본부